박봉달의 개발생활

에어팟 프로 리콜을 위한 애플스토어 방문! 지니어스바 예약방법과 리콜 후기 본문

IT/IT interest

에어팟 프로 리콜을 위한 애플스토어 방문! 지니어스바 예약방법과 리콜 후기

박봉달 2021. 2. 27. 08:46
728x90

안녕하세요, 박봉달입니다.

작년 말부터 에어팟 프로가 노이즈 캔슬링이 되다 안되다 하는 현상들이 간헐적으로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가야지 가야지 했지만 지난 12월

연말을 맞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향상..

그래서 지방에 사는 저는 방문을 조금 미룰수밖에 없었고

설이 지나면 또 많아질 확진자가 무서워서

결국 설 전, 오늘 지니어스바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11월 애플이 “극히 일부의 에어팟 프로에서 사운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라고 발표했죠.

애플은 참 “극히 일부”라는 말을 좋아하는 것 같네요...

일단 애플 에어팟 프로 리콜 제품 대상은 아래와 같은 현상들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1. 2020년 10월 이전 제조

2. 시끄러운 환경에서 운동 중이거나 통화 중 날카로운 소리 또는 잡음이 커짐

3.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

사실 본인이 사용하면서도 리콜 대상인지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니 자가진단보다는 애플스토어를 방문하여 꼭 전문장비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에어팟프로 만이며, 케이스는 아닙니다!

그럼 리콜 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지니어스바 예약

에어팟 프로 리콜은 사실 Apple 공인서비스 제공업체에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UVA 등에서 말이죠

하지만 사설 업체에서는 별별 이유를 대며 하지 않아줄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기에 애플 가로수길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그게 제가 지방에 살지만 서울까지 가면서

(안과를 가는 이유가 있긴 하지만)

가로수길을 예약하여 방문하는 이유!!

http://support.apple.com

 

Official Apple Support

 

support.apple.com

 

 

일단 위의 링크로 들어가서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를 클릭합니다.

그럼 애플 아이디를 입력하게 됩니다.

애플아이디로 로그인을 하게되면 현재 위치를 선택하여 가까운 위치의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로 안내해줍니다.

하지만 전 가로수길로 갈 거기 때문에 가로수길로 검색!!

 

가로수길에서 보면 방문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면 아침 시간대는 남아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점심 시간이나 오후, 저녁시간은 벌써 다 찼어요!

지니어스바를 가시려면 최소 일주일 전에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

예약을 하게 되면 애플 아이디로 쓰고 있는 메일 주소로 메일이 하나 오게 됩니다.

그 메일 안에는 출입을 위한 QR코드가 담겨오게 됩니다.

그럼 이 메일을 지우시지 마시고 애플 스토어에 방문을 하실 때 제시하셔야 합니다.

꽤나 체계적으로 이시국을 대응하는 것 같군요

이렇게 지니어스바 예약을 하고 나서 잠시 잊고 지내다가,

예약날 하루 전이 되면 애플 스토어에서 전화가 옵니다.

방문 전 유의사항을 알려주는데요,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에어팟 프로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증상이 어떻게 되는지

2. 단독 입장만 가능하다

3. 방문 예약 시간 5분전까지 도착해야하고, 방문예약시간 10분이 초과되면 입장불가

4. 지니어스바만 방문하는지, 아님 내부를 둘러볼건지

(이 경우에 저는 둘러보겠다고 했고, 스페셜리스트분을 붙여주신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지니어스바 예약과 유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은 애플 스토어 방문 후기를 다뤄보겠습니다.


2. 애플스토어 방문

애플 스토어에 도착했을 땐 예약시간인 1시에서 약간 지난 1시 2분이었습니다. 이름을 확인하고 잠시 대기하다가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꽤나 추웠던 날이었음에도 사람들이 많이 대기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꼭 예약하고 가세요!!

 

내부로 들어가니 사람들과 스페셜리스트분들이 계신것을 보았습니다.

저도 에어팟 프로 관련해서 엔지니어 분께서 붙어주셨는데요, 기본적인 증상들을 말씀하시니 일련번호 확인을 하고는 기본 검사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는 정밀검사로 들어가게 되면 시간이 꽤나 많이 할애되기도 하고 말씀해주신 증상이 리콜 관련 증상과 동일 하기도 하여서 바로 제품 교체를 진행해주셨습니다.

진짜 그 자리에서 에어팟 두개를 딱 꺼내오셔서 바로 언박싱하여 새로 넣어주셨어요!

아주 기분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미리 예약했던 스트랩과 맥 미니 쇼핑 세션을 진행하였는데요, 수많은 스페셜리스트 분들이 계시다보니 궁금한 것을 여쭤봐도 거의 바로 대답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위 사진은 이번에 나온 맥북 프로 M1 칩 13인치 형 모델입니다!

제가 관심있던 건 맥미니와 맥북 에어 기본형이었습니다. 비교하기를 통해 확인하니 성능은 거의 동일한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에어팟 프로 리콜 교체와

애플스토어 방문 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