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봉달의 개발생활

급하게 작성해보는 정보처리 산업기사 합격 수기(독학) 본문

Qualification/정보처리기사

급하게 작성해보는 정보처리 산업기사 합격 수기(독학)

박봉달 2021. 6. 2. 15:52
728x90

https://things-voyager.tistory.com/52

 

뿌듯한 정보처리 산업기사 필기 합격! / 산기 응시시 주의할 점

지난 3월 5일 충주 폴리텍 대학에서 정보처리 산업기사 시험을 봤다. 1회차 시험이었고, 내가 있던 지역이 자리가 다 차서 근처에 있던 충주로 가서 시험을 쳤다! 충주 폴리텍 로봇 특수 용접과에

things-voyager.tistory.com

정보처리 산업기사 필기 합격 수기를 작성한지 어느덧 2개월이 지나갑니다.

그 사이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사실 시험결과를 기다렸다기 보다는 오늘 아침에 온 카톡을 읽고 합격날이라는 것을 복기했으니까요!

(사실 합격할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 문제가 조금 쉬웠어요!)

정처산기를 합격한 지금부터가 시작이라고 볼 수 있겠죠. 더욱 열심히 살아야할 날들입니다.

6월이 시작되는 오늘부터 편입시험이 있는 12월까지는 죽었다 생각하고 여러 공부들을 달고 살아야할 것 같네요!

어떻게 공부했는지, 시험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간단히 다뤄보고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필기 1회 실기 1회 응시하고 얻어낸 결과네요!

지금이야 이렇게 편안하게 아무것도 안한것처럼 말하지만, 사실 긴장도 많이하고 노력도 많이 했습니다!

실기 점수는 생각보다는 낮게 나왔네요! 그래도 이정도면 만족합니다 :)

실기는 필답형으로 이루어졌고, 말 그대로 종이 시험지에 볼펜으로 답을 적어내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래서 디버깅도 머릿속으로 다 해내야하고, 다 주관식으로 적어내는 것이다 보니 암기하는 것도 중요했습니다!

알고리즘은 머릿속으로 많이 돌려보는게 답이고,

데이터베이스는 컴활 하셨던 분들이라면 조금 쉬우실 수도 있어요!

영어 문제들과 신기술 동향은 일주일정도 시간을 두시고 공부를 하시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럼 뿌듯한 마음을 갖고 포스팅은 이만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궁금한 점 있으시다면 댓글 남기셔도 됩니다!

공부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