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봉달의 개발생활

뿌듯한 정보처리 산업기사 필기 합격! / 산기 응시시 주의할 점 본문

Qualification/정보처리기사

뿌듯한 정보처리 산업기사 필기 합격! / 산기 응시시 주의할 점

박봉달 2021. 3. 19. 11:36
728x90

지난 3월 5일 충주 폴리텍 대학에서

정보처리 산업기사 시험을 봤다.

1회차 시험이었고, 내가 있던 지역이 자리가 다 차서

근처에 있던 충주로 가서 시험을 쳤다!

 

충주 폴리텍 로봇 특수 용접과에서 본 시험!

CBT라고 해서 컴퓨터로 보는 시험인 듯 했다.

진짜 일도 많았던 시험 접수와 시험 응시!

3월 필기 시험 접수를 하면서 느낀점은,

1. 만약 10시에 접수 시작이라고 한다면 꼭 그때 들어가서 신청하기!

2. 컴퓨터로 신청한다면 크롬은 쓰지 마라!

공지 사항에서도 나와있듯이 크롬을 사용하면 결제 부분에서 막힌다!

그래서 이거 해결하느라고 원주에서 볼 수 있던 걸 못보게 됐다...

하이튼 그래도 가까운 충주에서 시험 봤으니 다행!

시험은 CBT시험으로 진행된다.

다들 계산기랑 필기구를 가지고 들어가던데,

나는 준비를 안해서 안가지고 들어갔는데 쓸 일이 없었다(?)

그리고 CBT 시험은 수험표가 컴퓨터 화면에 떠있어서 그런지 수험표가 필요 없었다

그러니 수험표 뽑을 시간에 문제 하나 더 보세요!!!

CBT로 보는 시험들을 시험을 다 보자마자 채점이 되어 점수가 나온다!

그래서 미리미리 준비할 수도 있는 것 같던데,

사실 나는 오늘 합격 발표가 난 날까지 좀 쉬었다...ㅎㅎ

오예!!!! 뿌듯한 시험 합격 수기다.

이렇게 하나하나 자격증을 준비해가는 느낌이 너무 좋다

정보처리 산업기사는 총 5과목으로

각 과목당 40점이 과락이며, 5과목 평균 60점을 넘겨야 합격이다.

연락은 오전 10시가 지나니 카톡으로 알림이 왔다.

그리고 나서 점수를 확인하러 들어가보았다!

어려웠다고 생각했던 데이터베이스는 1개만 틀린 것 같았고,

더 어려웠던 정보통신개론은 60점을 맞았다.

아쉽지만 붙었다는 사실에 만족!

이제 필기는 붙었으니 실기 시작이다!!

실기 접수 일정은 21년 4월 1일 시작인 것 같다!

이 때는 꼭 오픈 시간 맞춰서 신청해서 원주에서 시험봐야지!

정처산기 실기는 필답형으로 이뤄져있다.

과목은

1과목 실무 알고리즘 일반

2과목 데이터베이스 실무 일반

3과목 업무 프로세스 실무 일반

4과목 IT 신기술 동향 및 시스템 관리, 전산

후 잘해보자!!


혹시 몰라 큐넷에 올라온 2021년 기사/산업기사 일정을 올려놓습니다!

지금부터 공부 시작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