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봉달의 개발생활

#1 MAC M1 Blender 3D 설치하기, 맥 설치 오류시 본문

Projects/Blender 3D

#1 MAC M1 Blender 3D 설치하기, 맥 설치 오류시

박봉달 2021. 7. 19. 00:48
728x90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었다. 내가 수학 공부하는 것도 다 여러모로 써먹기위해서 공부하는건데, 이왕이면 공부하면서 연계해서 같이 써먹어볼 프로그램도 다뤄보면 어떨까? 내가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급한 불을 끄고난 후에는 유니티도 시작해보려고 하는데, 그 때 AR과 VR에 써먹을 사물들도 미리 만들수 있으면 어떨까 싶었다.

그런 저런 이유로 갑자기 시작하게 된 Blender 3D!!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1. 설치하기

우선은 홈페이지로 들어가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선택하여 설치해줍니다.

http://www.blender.org

 

blender.org - Home of the Blender project - Free and Open 3D Creation Software

The Freedom to Create

www.blender.org

저는 현재 맥 OS M1을 사용중이라 Apple Silicon 버전을 다운받았습니다.

다운을 다 받고 실행하게 되면 이와 같은 창이 나오면서 설치 완료!

아이콘을 끌어서 응용프로그램 폴더에 넣어주면 설치된겁니다!

여기서 MAC OS의 초기 오류가 있다고 합니다.

2. 오류 해결

https://blog.naver.com/alsrbep/222421218242

 

블렌더 3d 2.93 m1 맥 설치, 실행 오류

Blender 응용프로그램이 예기치 않게 종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실행이 안되십니까? 잘 찾아오셨...

blog.naver.com

허허... 뭐 하지도 않았는데 바로 오류가!

이는 고질적인 문제처럼 보이는데요, 사실 간단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 -> 언어 들어간 후 영어로 기본 언어 설정하고 재부팅!!

재부팅 하고 실행한 후에는 다시 한글로 설정하면 됩니다 :)

짜자잔, 참 쉽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무슨 어이없는 버그지

이렇게 영어로 설정 하고 난 후에는 다시 한국어로 설정해도 된다고 합니다 :)


그럼 설치와 오류해결까지 했으니 본격적인 블렌더 3D 공부 일지를 기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 아자아자 화이팅!

728x90
반응형